티스토리 뷰

와이프님께서 백이 필요하시단다(사고싶으시단다)

그녀가 바라는 백은 셀린느(CELINE) 클래식박스, 신세계 백화점 가격이 어마무시한 495만원!

인터넷 가격도 400만원 내외로 도무지 이해할 수 없었다.

무이자 36개월 안되나며 의견을 교환하다가(티격태격?) 

그녀도 이제 현실을 직시한 것인지 가장의 어깨를 인식한 것인지 폭풍검색을 통해 RSVP Paris 를 영접하셨단다.


직구하면 나 아니겠어? 가격 검색이 들어갔으나, 이놈의 가방은 아마존에도 없다. 

구글 검색에도 그리 유명하진 않았던 것인지 검색결과가 많지 않았다.

그나마 팔고있는 https://www.reebonz.com 는 매진이란다. 720 AUD(호주달러)는 상품 할인가격 약 60만원.

공식 홈페이지 https://rsvp-paris.com/ 에는 495유로 약 64만원.

그래. 와이프님에게 이미 품절이라고 표시되어있는 호주사이트는 의미가 없고,

클래식박스 가격에 비하면 공짜라고 생각하고 있을테니, 그냥 프랑스 공식홈페이지에서 지르기로 했다

정보를 입력하고 결제를 누르기 전


Express 배송이 가능하며 Free Shipping 이라는 놀라운 사실. NO Import duties!!! 

WOW 그야말로 어메이징하다. EU-KOREA FTA의 혜택을 받게 될 줄은 상상도 못했는데.

하며 신속하게 카드번호를 타이핑치고 끝. 대박이네 대박이야!

배대지 비용 아꼈다는 사실에 기뻐하며.


한국시간 으로

13일 월요일 저녁에 주문

15일 수요일 오전 10:32 에 DHL Korea 통관과에서 개인통관고유번호 요청 카톡옴.

바로 회신하자마자 다시 DHL에서 전화옴. 

통관 서류가 부족하여 관세를 내야된다며... 아래와 같이 필요한 서류 내용을 이메일로 보내줬다. 

------------------------------------------------------------------------------------------

협정 진행을 하려면 인보이스에 협정 문구가 있어야 하는데 현재는 없습니다.

참고로 협정문구 양식 첨부 드립니다.

아래와 같은 협정문구 및 성함, 싸인  총 3가지가 인보이스에 기재되어야 합니다

------------------------------------------------------------------------------------------


RSVP Paris 담당자는 쿨쿨 자고있을 시각이지만,

FTA Issue 에 대해 간략히 메일을 보냈고, 한국시간 15일 17시에 PDF 파일이 포함되어 이메일이 날라왔다.

(RSVP 는 거의 1인 기업이 아닌가 싶을 정도의 쇼핑몰인데, 그(그녀?)는 친절하며 빠릿빠릿했다)

생각해보면 RSVP Paris 에서 관련서류를 구매물품이랑 같이 넣어준다고 했는데 이걸 누락시킨듯 하다.

어째튼 바로 DHL Korea 에 전송했고, OK! 세관에 넘긴단다.


------------------------------------------------------------------------------------------------------

관련서류는 누락되지 않게끔 조치했고, 한국세관에도 자동으로 Pass 되도록 협의했다는

RSVP Paris에서 일하는(?) 한국분이 글을 남겨주셨으니 구매시 참고하세요! (18.2.12 기준)

------------------------------------------------------------------------------------------------------


그리고 다음날 아침 관세청에서 메일이 왔다. 돈내라고! 돈은 무슨 돈? FTA 라며? 라고 당황했는데

자세히 살펴보니 관세는 0원인데 부가세 10%는 내야하는 것이었다. 

그렇다 EU내 국가가 원산지인 제품을 구매할때 관세는 없으나 부가세는 내야한다.

물론 품목별로 금액별로 상이할 수 있으니 반드시 관세청에 사전에 문의가 필요할듯 하다. 

(http://www.customs.go.kr/kcshome/site/index.do?layoutSiteId=ftaportalkor)

--> (홈피는 너무 복잡한 느낌이 없지않다)


인터넷뱅킹 뒤지다가 관세가 없고 부가세만 나와서 그런지 나의 세금내역이 조회가 안되어

그냥 www.cardrotax.or.kr 에서 약간의 수수료를 내고 카드납부 해버렸다.

부가세 10% 포함하면 약 70만원에 구매한 셈!


그리고 17일 금요일 오전 친절한 DHL 택배기사님이 물건을 전해주고 가셨다. 

월요일 밤에 주문해서 금요일 오전에 받았으니, 중간에 이슈만 없었더라면 목요일 오전에도 받겠더라.

그 전주에 주문한 아마존 - 배대지 통한 물품은 2주가 지났는데도 아직 도착을 안했는데. ㅋㅋㅋ


+ 2달이 지나 결국 와이프님은 클래식박스를 품안에 고이 안으셨다 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