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p3 Player를 구매하는데 라디오 만큼 중요한 기능이 또 있을까?. 인터넷에 접속을 못하는 환경에서는 라디오를 들을 수 없다는 점이 아이팟 터치의 오점이 아닌가 싶다.오늘은 아쉬운데로 무선으로 접속해서 들을 수 있는 라디오 어플을 소개하고자 한다.
 
 
 
WunderRadio
장점 : 지역별로 자동 탐색해서 청취가능, 나라별로, 장르별로 다양하게 ~
단점 : 유료, SBS FM 등은 안보이는걸?
유료라서 그런지 왠만한 방송이 다 잡힌다. 아리랑 라디오도 들을 수 있지만 정작 중요한 SBS 나 MBC fm은 제대로 검색되지 않는게 아쉽다.
 
 
 
Fstream
장점 : 무료, 무료, 무료
단점 : 기본방송 없음, 따라서 수작업으로 주소를 타이핑해야하는 수고스러움.
무료는 없나요? 라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된 Fstream, 기본 설정된 방송은 전혀 없다. mms://로 시작하는 방송 주소를 직접 셋팅해주면 쉽게 들을 수 있다. 주소는 가끔 바뀌긴 하지만 거의 최신 것이 수많은 아이팟 동호회 사이트에 나와있으므로 생략!. 심플한 UI에 꼭 필요한 것만 있으니 몇개 되지않는 우리나라 방송을 추가해서 들으면 된다.
 
 
 
StreamItAll
요건 번외로.. 지역별로 나오긴하지만 Korea가 없으므로 일단 추천에서 제외. 하지만 업데이트를 기대하며 소개만!

라디오 어플을 쓰려면 필수 어플이 하나 있다. 바로 Backgrounder.
Cydia에서 검색하면 쉽게 받을 수 있는 어플로 라디오를 틀어놓은채로 다른 작업을 할 수 있게끔 해주는 어플이다.
이걸 설치 하지 않으면 라디오 어플을 계속 실행시켜놓고 아무것도 못한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Backgrounder 설정에서 원하는 어플을 간단히 Enable해주면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