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 기사 자격증 정보처리기사. 5과목으로 나뉘며 평균 60점 이상이면 Pass. 공무원 가점이 있으며 기사 자격증 중에 제한없이 아무나 쉽게 딸 수 있는 것으로 1순위다. 사실 내용은 무진장 중요한 것들이 많지만 모두 기출 암기로 Pass 하므로 우습게 보는게 가장 큰 문제다.

1. 요약집 다운로드, 자료 수집
길벗 홈페이지에 들어가 로그인 후에 자료실-정보처리기사(35번글) 의 자료를 다운 받게되면 시나공 정보처리기사 요약집이 들어있다. 이것 하나면 다른 책 굳이 살 필요는 없다. 물론 전산 전공자라면 두꺼운 책을 사길 권유한다.

길벗 홈페이지에서 나머지 기출문제들도 다운 받는다. 왜냐면 여기 올라온 자료들은 모두 상세한 내용 정리, 해설이 되어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하다.

2. 동영상 강의 청취
역시 혼자 공부하는게 힘들다면 시나공 최장학 씨가 강의하는 것 들으면 된다. 왠만한 것 다 비슷하지만 시나공 동영상 검색해서 관련된 강좌 들으면 OK.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면 더 좋을 듯

3. 기출 풀이 + 이론 정리
이제 시험 출제 경향에 대한 감이 잡혔다면 기출문제를 푼다.
정보처리 내용을 다 이해하고 풀려면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또한 평균 60점 이상이고, 기출문제가 거의 동일하게 나오는 것만 맞추어도 승산이 있기 때문에(사실 이런 점 때문에 벼락치기로 3일만 외워서 붙었다느니 하는 말이 많다. 하지만 그만큼 떨어지는 사람도 많다는 것 염두)

기출문제 풀면서 외워야 할 것은 요약집 보면서 정리. 암기도 요령이므로~

기출문제 온라인 상에서 풀고 바로 채점 맬 수 있는 사이트(아래 관련 링크 참조)가 아주 편리하다.

관련 링크
 현진컴퓨터학원 : http://www.h-jin.com/00testsil.html
 건시스템 : http://www.gunsys.com/cbt_list/pil_gisa.htm

실제로 필기 시험은 조금만 노력하면 쉽게 합격할 수 가있다. 다른 기사 자격증에 비해 응시자와 합격자의 수 가 굉장히 많다는 사실. 남들 다 있는 기사 자격증이라 하는데, 나만 없으면 그게 바보아닌가. 실기는 더 쉽다. 전에는 코딩이었지만 이젠 그 경향만 알면 준비하는데 전혀 어렵지 않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