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xcel에서 통합 문서를 닫을 때 "변경 내용을 저장하시겠습니까?" 메시지를 표시하지 않는 방법
http://support.microsoft.com/kb/213428/

을 참조하면, 강제로 해당 메시지를 나오지 않게 지정할 수 있다.

다만 TODAY(), NOW() 와 같은 함수를 사용한 엑셀 문서의 경우 열 때마다 뭔가 변경한 것으로 인지되기 때문에 저 메시지를 피할 수 가 없다.

아래 그림 순서대로 따라하면서 파일을 열자마자 저장하라는 메크로를 지정하면 편법으로나마 귀차니즘을 덜 수 있으니 참고~!

Private Sub Workbook_Open()
    ThisWorkbook.Saved = True
End Sub

계속 위와 같은 문구가 나온다는 것은 위에서 언급했던 것 처럼 실시간 조회 함수를 사용했기 때문.

우선 Visaul Basic Editor를 연다.

ThisWorkbook을 더블클릭하여 편집화면으로 전환한다.

위 내용을 입력 하고 저장 후 파일을 닫고 다시 열었다가 변경없이 저장하면 경고 문구 없이 닫힌다.
(물론 다른 변경사항이 있으면 생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