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ooks(Read to lead)

마케팅 관련 서적

JohnK 2019. 11. 19. 09:54

마케팅이 남의 이야기가 아니라는 것을 요 근래에 느꼈다.

프레젠테이션도 그렇고 자기소개서도 그렇고,

회사에서 교육을 하는 것도, 소식지를 보내는 것도 모든 게 마케팅이랑 관련이 있다.

(마케팅은 또 심리학과 연결이 된다)

 

이런저런 추천받은 책들 List!

 

브랜드 마케터들의 이야기 음식, 음악, 여행 그리고 독서
이승희, 정혜윤, 손하빈, 이육헌 저 | bookbyPUBLY(북바이퍼블리) | 2018년 07월 24일

 

소장가치보단 가볍게 친구들 얘기 듣는 느낌이다.

 

아이디어를 기획하는데 필수 조건은 피드백 잘 주고받는 문화
-에어비앤비 손하빈-

 

꾸준히 호기심을 갖고 여기저기 빨대를 꽂으세요
외부에서 가져온 영감이라는 자극제는 어느새 업무에 잘 녹아드는 영양분으로 기능할 겁니다.
-트레바리 이육헌-

 

취향은 내가 좋아하는 걸 선택하고, 나 자신이 어떻게 살아야 할지를 찾는 과정을 거쳐 만들어집니다. 시간이 지나고 나이를 먹으면서 경험 또한 달라지고 그에 따라 제 취향도 계속 변하겠죠. 그만큼 제 인생도 더욱 풍부해지고 깊어지리라 믿습니다.
-배달의 민족 이승희-

 

http://www.yes24.com/Product/Goods/62275735?Acode=101

 

브랜드 마케터들의 이야기

『브랜드 마케터들의 이야기』는 배달의민족, 스페이스오디티, 에어비앤비, 트레바리 이렇게 네 브랜드에서 일하는 마케터들이 모여 쓴 책이다. 2018년 6월 26일 기준, 일하는 사람들의 콘텐츠 플랫폼 PUBLY에서 펀딩 기간 중 전체 콘텐츠 중 가장 높은 예약 구매자 수를 기록했다. PUBLY 독자들이 이 디지털 콘텐츠에 손을 모아 탭하고, 저자들의 이야기에...

www.yes24.com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 인문학적 마케팅 사고방식
강민호 저 | 턴어라운드 | 2018년 06월 01일

http://www.yes24.com/Product/Goods/61287803?Acode=101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

거래보다 관계, 유행보다 기본, 현상보다 본질책은 현재 유행하고 있는 화려한 마케팅 스킬과 기법, 성공사례가 아닌, 마케팅의 기본과 본질은 무엇인지, 관계의 출발은 어디에서 오는지에 대한 물음과 고민에서 시작한다. 마케팅 서적으로는 이례적인 이 출발은 ‘상업적’ 혹은 ‘일회성’이라는 이미지를 떠올리기 쉬운 마케팅의 본질을 다시 생각하게 ...

www.yes24.com

마케팅 불변의 법칙
알 리스, 잭 트라우트 저/이수정 역 | 비즈니스맵 | 2008년 12월 01일

http://www.yes24.com/Product/Goods/3173899

 

마케팅 불변의 법칙

마케팅의 역사가 증명하는 절대 불변의 법칙! 지난 수십 년간 마케팅은 시대의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도전과 응전을 반복해왔다. 그리고 이제, 신인류(新人類) 출현으로까지 비유되는 다채로운 소비군(群)의 등장은 마케팅이 보다 새로운 감각과 전략으로 무장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이처럼 변화무쌍하고 다이내믹한 마케팅의 세계에 `불변의 ...

www.yes24.com

포지셔닝
잭 트라우트 저/안진환 역 | 을유문화사 | 2006년 11월 30일

http://www.yes24.com/Product/Goods/2302353

 

포지셔닝 POSITIONING

광고 산업에 일대 혁신을 일으켰던 《포지셔닝》이 출간 20년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독자 앞에 선보인다. 마케팅 담당자와 광고 담당자들 사이에서 바이블로 통하는 잭 트라우트와 앨 리스의 《포지셔닝》 20주년 기념 개정판은 풍부한 일러스트레이션, 한층 업데이트된 코멘트를 덧붙임으로써 오늘날의 광고 담당자들이 21세기 감각에 맞춰 다시 활용할 수 있게끔 하고 있...

www.yes24.com

드디어 팔리기 시작했다 사고 싶고 갖고 싶은 브랜드의 저력은 어디에서 오는가
안성은 저 | 더퀘스트 | 2019년 09월 23일

http://www.yes24.com/Product/Goods/78876247

 

드디어 팔리기 시작했다

당신은 오늘 무엇을 팔았는가?포화의 시대, 어떻게 하면 잘 팔 수 있을까?사업가는 소비자에게 물건을 판다. 직장인은 상사에게 기획안을 판다. 대통령은 국민에게 정책과 비전을 판다. 취준생은 채용자에게 자신이 지닌 가능성을 판다. 그런데, 어떻게 하면 잘 팔 수 있을까? 하루에도 수백개씩 쏟아지는 브랜드의 대홍수 ...

www.yes24.com

마케팅이다
세스 고딘 저/김태훈 역 | 쌤앤파커스 | 2019년 03월 27일

http://www.yes24.com/Product/Goods/71388571

 

마케팅이다

“속임수의 시대는 끝났다.마케팅은 ‘진실한 삶’이 향하는 방향에 있다!”타성과 관행에 젖은 마케팅에 새로운 불씨를 지펴줄마케팅 거장 세스 고딘의 10년 만의 신간!‘더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마케팅 무력감의 시대, 타성과 관행에 젖었던 마케팅에 새로운 불씨를 지펴줄 세스 고딘의 새로운 책...

www.yes24.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