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PT 잘 만드시나요? 잘 만들어진 PPT를 가져다쓰는데 익숙해서 사실 뭐가 좋은 건지도 잘 모르는데요.

다만, 많은 PPT를 보다보니 어떤게 좋은 것인지, 보기 편한 것인지 막연히 알고 있던 내용이 있네요.

이 책은 272page에 꼭 필요한 PPT 꿀팁들이 "다" 들어가 있다.

색감이 살짝만 연해져도 보기에 부드러워지는 효과가 있다.  

센스 100배 올려주는 배색을 보면 연한 색을 기준색으로, 청색이나 중성색으로, 최대 네 가지 색상만 이용하면 좋다고 한다. PPT에 검정색 되신 두단계 더 낮은 회색을 써보면 느낌이 확 달라지는 것을 바로 알 수 있다.

글꼴도 마찬가지. 나눔고딕 종류가 대세인 것은 알고 있으나, 콕 찝어서 알려주니 더 확신이 든다.

확실히 PPT에 적당한 글꼴과 보고서용, 보도자료용, 언론기사용 글꼴은 다르다.

고화질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도 친절하게 그리고 요약해서 알려준다. 장황하게 설명하고 방법까지 알 필요는 없기에. 꼭 필요한 부분만 알려주는 이런 책이 좋다.

엑셀에서 클릭 몇번으로 그려주는 기본 도표, 그래프를 절대 쓰지 말라고 한다. 가독성이 많이 별루다. 

필요한 내용을 입체감을 줘서 강조하는 이런 꿀팁 몇가지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PPT가 될 수 있다.

 

마지막 챕터는 "챗GPT로 업무 효율 300% 향상시키기" 로 효과적으로 ChatGPT를 사용하는 방법도 알려준다.
얇은 책인데 필요한 내용은 다 있다. 백과사전식 두꺼운 책 대신 이 책 하나만 정독하고 따라해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한빛미디어 <나는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