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팟에 어플들을 설치했다 지우기를 수 차례, 아니 수십번 하다보면 어플이 무작정 늘어나 있는 것을 보고 답답한 느낌을 갖고 있었다. 설마 했는데 역시나 폴더 형식으로 어플들을 분류해 놓을 수 있는 게 있다는 사실!
물론 정품 팟이 아니라 Cydia에서 구할 수 있는 어플이다. 사실 정품에서도 이 기능이 있으면 좋으련만.

1. Cydia 검색창에 Categories 를 치면 두 가지가 나오는데 Categories V1 Icons를 선택해서 설치를 한다.
2. 폴더명을 입력한다 : Games, Control, Misc(기타) 세 가지 정도로 해 놓으니 분류가 많이 된다.

3. 폴더명을 정한 후 나오는 폴더 아이콘을 선택하면 Add 버튼을 눌러 어플들을 선택할 수 가 있다.
어플이 몽땅 날라갈 것 같지는 않으므로 별로 주의 문구를 신경쓰지 않고 계속 진행..
어차피 Itunes에 모두 들어있고 데이터들은 백업을 할만큼 많이 있지 않기에.

4. 선택을 마치고 Done 을 누르면 잠시 아이팟이 어리버리 상태로 갔다가 돌아온다.
 
 
 

대분류가 5개 밖에 안될 정도로 어플이 많지 않았지만, 자주쓰지 않는 어플들, 게임들을 정리하니 세개로 줄어버렸다. 물론 어플 숨기기 기능도 있는 것이 있다고는 들었다.
그리고 한 줄에 다섯개씩 보여주는 어플도 있으나 어플명이 길 경우 보기 않좋고, 너무 빡빡한 느낌이 나서 지워버렸다.

Categories 는 매우 유용하긴 하지만 폴더를 선택하고 나서의 약 2초 간의 딜레이, 그리고 나타난 화면이 그냥 화면과 약간 다르게 모서리가 각 진 형태 라는 점은 단점으로 여겨진다. 이런 것들도 셋팅에 있을려나? 어째튼 유용하므로 계속 사용하려 한다.

Cydia 쪽의 설치 파일들에는 별 관심을 안갖고 있었는데, 재밌는, 다양한 게 많은 것 같으니 자주 들락날락해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