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침_여행과 사진에 미치다.
신미식, 푸른솔, 2007.12

수동카메라 셔터를 본격적으로 눌렀던게 잠시있었고 DSLR을 손에 넣기 시작한 건 작년 봄. 이제 겨우 1년이 지났다. 그래도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고, 특히 다른 사람이 찍은 멋진 사진을 보는 건 더 좋아한다. 이번달 볼 책으로 세권을 주문해서 받았다.

영국, 바꾸지 않아도 행복한 나라, 공부하다 죽어라, 그리고 이 책이다!
아담한 사이즈 속에 담겨진 여행 스토리, 아니 여행기 보다는 작가의 넋두리에 가깝다. 그렇지만 신미식 작가의 사진 찍을 때의 마음을 어렴풋이 접할 수 있었다는 점. 가보지 못한 나라를 글과 사진으로서 같이 여행했다는 점이 좋은 책이다. 버스 안에서 2시간만에 읽어버린 책.

여행책은 단순하다. 단지 그 책을 읽으면서 대리만족하고, 읽고나서 떠나고 싶으면 그만이다.
그리고 지금 정말 여행 가고 싶다~^^

"감동이 오기 전에 셔터를 누르지 마라" ... 너무 아름다운 광경에 눈물을 흘리기에 사진을 찍을 수 없었다고 한다.

특히 마지막 "사진가의 길" 이 와닿는다.
------------------------------------------------------------------------------------
운이란 노력하는 사람에게만 다가오는 행운이라고 생각한다.
...
자신이 없을 땐 남들보다 더 많은 노력을 해야 한다.
...
사진가에겐 오직 한가지, 세상에 대한 애정과 그것을 담을 수 있는 가슴만이 필요할 뿐이다.

------------------------------------------------------------------------------------
첫 번째 이야기 Madagascar
두 번째 이야기 Vietnam
세 번째 이야기 India
네 번째 이야기 Cambodia
다섯 번째 이야기 Peru
여섯 번째 이야기 Bolivia
일곱 번째 이야기 New Caledoni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