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포미역은 옛날 임금님의 진상품에 오르던 미역으로 색깔이 검푸르고 줄기가 연하며 맛 또한 뛰어나다.

미역은 수심이 얕은 곳에서 햇빛을 보고 자라야 맛있는데 이곳은 해안선을 따라 4km에 걸쳐 수심이 5m안팎에 불과한데다가 바닷속에 바위밭이 형성되어 있어 미역이 자라기에 최적지이기 때문이다.

고포미역은 다른 지방의 미역보다 서너 배나 비싼데도 물량이 딸릴 정도로 인기가 높다.

▷효능
① 강압작용 : 미역 속에 들어있는 히스타민을 비롯한 강압물질들은 혈압을 부작용 없이 뚜렷하게 낮추어주는 강압제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② 항암작용 : 미역에 들어있는 여러 성분들은 여러 가지 암세포를 30%이하밖에 성장하지 못하도록 억제하는 항암 효과를 갖고 있다는 연구결과가 밝혀졌으며, 또 미역은 우리 몸 속에 들어가서 장의 운동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직장암을 예방해 주기도 한다.
③ 항응혈 작용 : 미역에는 헤파린과 매우 비슷한 항응혈 작용을 한다. 미역 속에 있는 이 물질은 헤파린과 같은 방식으로 혈액 중의 지방질을 깨끗이 청소하여, 혈액 중의 눈에 보이는 지방이 빨리 사라지게 하고, 유해한 LDL 콜레스테롤이 줄어들게 하여, 유익한 H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킨다.
④ 해독작용 : 미역에 들어있는 점질물과 다당류는 콜레스테롤이나 공해성분인 중금속과 농약의 피해를 덜어주는 효과가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들은 콜레스테롤의 체내 흡수를 방해하며, 농약 등으로 오염된 식품 중의 중금속을 흡착 배설하는 효과가 매우 크다.

- 판매처 : 죽변농협
- 주소 : 경상북도 울진군 북면 부구리 145 -15
- 구입문의 : 054-783-1501
http://www.badaha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