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2월 13일 화요일] 오늘은 여행 계획 짜는 날. Sa Pa 와 Hue 두 곳다 흥미롭지만 Sa Pa는 일단 하노이보다 북쪽이라 춥다. 꽃도 여름보다 덜피고, 안개만 자욱하단 얘기도 있고, 그래도 모든 사람들이 추천하는 곳! Hue는 Sa Pa보다 2배나 먼 거의 700km에 달하지만 응우엔 왕조, 한국으로 치면 경주 정도 되는 곳으로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이고 근방에 갈 곳이 몇군데 있는 것 같다. 그래서 Hue로 최종 결정. 맘에 들면 Da Nang이나 Hoi An까지 중부지방을 돌겠지만 Hue 한군데에서 아마 계속 있을 것도 같다. 욜 저녁 7시 출발 10시간 소요.

그래도 호주 Melbourne과 Canberra 혼자 6일 여행 했을 때 경험이 있으니까 이번엔 좀 더 쉬우리라. 그땐 시간이 짜임새있지 못했다는 것과 기차표가 없어서 두 시간 넘게 버스 기다린 것과, 레스토랑 위치 파악 제대로 못해서 밥 제때 못먹은 게 생각난다. 정부기관에 대사관 거리.. 레스토랑은 눈씻고 찾아봐도 없던 거리를 걷게 될줄은 몰랐기에...

한가지 걱정되는 것은 버스. 기차가 올 해 떠나는 건 이미 다 예약 끝났단다. 비행기는 편도 60불 버스는 편도 7불 시간면에서 훨씬 이익이지만 밤버스이므로 괜찮다. 원래 버스에서 잠 잘 못자는데. 우등고속도 아닐테고.. DVD로 몇시간 달랠 수 있길! 오후에 은행에서 돈 찾고 Telecenter comment 메일로 전송하고 퇴근. Becky의 송별회 있는 날. 가볍게 맥주 한잔하고 say goodbye! 티켓 사고, DVD 2장 사고 컴백. 막상 떠나려니 흥분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