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원도 삼척시 호산항!

완전히 찾아오기 힘든 서울에서도 멀고 부산에서도 먼 그곳 호산항. 근처에 머무를 기회가 있어서 자주 찾아간 곳이다. 막상 웹상에 검색해보니 등대 쌍을 배경으로 한 많은 사진들이 올라와 있는 꽤나 유명한 곳이었다. 일출사진으로 유명한 곳이 우리나라에 손꼽힐테니.. 혼자서 외진 이곳을 찾아 기뻐했는데 이미 누군가 많이 다녀간 곳이라는 믿기 힘든 사실이~ 하하

1년간 이곳 근처에 머물렀지만 일출 사진을 단 한번도 찍지 못했다. 사실 게으름의 극치와 바닷가에 살면서 오히려 바다에 자주 가지 않는 가진자의 나약함이 아닐런지. 오늘은 호산항 사진을 올려본다.

서울에서 영동고속도로로 오다가 동해로 빠져서 삼척을 지나 울진을 향해 쭉 내려오다 보면 임원항이 나오고 잠시 뒤 호산항이 나온다. 도로가 태백으로 빠지는 길과 울진으로 빠지는 길로 나눠지는 곳에 위치해 있다.
0123
이 곳이 나름 유명한 까닭은 하얀 등대와 빨간 등대가 같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한적한 곳이지만 태평양을 바라보며. 나름 운치있는 곳이다. 또한 관광객은 없고, 어업에 종사하는 마을 주민들이 있어서 더 아름다운 호산항이다.

0123

근처 죽변항은 드라마 폭풍속으로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다. 그 만큼 파도가 세고 거친 곳이기 때문에 그런지 이날 저녁은 무섭기까지 했다. 기회가 닿는다면 지나가면서 꼭 한 번 들러보면 좋은 곳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