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선 토익에 관하여..
다음 까페 몇개 가입하고, 해커스 토익 사이트 즐겨찾기 해놓고, 책한권 있으니까 OK
리스닝 자료 많이 다운받아 놓기. 요새 mp3는 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하니까 다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편의상 존칭을 생략함 수도 있으니 너그러이 봐주세요)
점수 나오면 처방을 해드리는데, 대략 감을 못잡는다는 거죠.
 
날마다 해야할 일 : 해커스 사이트에서 놀기
 
* 리스닝
리스닝이 거의 안된다 싶거나
400/495이 안된다면 받아쓰기가 최선의 방법!
해커스 LC 문제 풀고 날마다 받아쓰기 할 것. 사이트 내에서 다 되니까 별도로 종이에 적을 필요도 없고 그냥 하면 됨. 첨엔 시간도 오래 걸리고 짜증날 수 있지만 정말 받아쓰기만큼 귀를 여는데 좋은 건 없는 것 같음.
 
리스닝에 나오는 단어 중에 모르는 단어는 무조건 암기 암기 암기. 모르는 단어는 절대 들릴 수 가 없으므로! 어느정도 토익에 대한 감이 온다 싶으면 파트별 LC MP3 듣기 시작.
 
Part1 . 매우 쉬우므로 다 맞아야 함. 그림 수백개 보다보면 나오는 문제는 정해져 있음.
표현, 특히 비슷한 말로 속이는 경우가 있으나 언젠가는 어이 없게 생각됨.  Part1 문제 들어가기 전에 파트에 대해 설명해주고 예제 하나 내주는 시간 동안 통상 파트 5를 몇 문제 푸는 사람이 90%정도 됨(시간이 모자라므로) 일단 이건 추후 논의하구요.

공부법 : 단어 무조건 암기. 표현도 거의 암기. 리스닝은 입으로 해야 해요. 말할 수 있으면 들을 수도 있다는 신기한 논리가..
 
토익이 영어회화에 도움안된다는 말 정말 많지요. 그런데 토익은 한국인이 만드는 것도 아니고, 표현 자체가 굉장히 쉽고 많이 쓰이는게 많다는 것! 우리가 토익을 시험으로 받아들여서 그렇지 아주 유용한 표현 많아요. 단지 시험을 위해서만이 아니라 회화를 위해서라고 생각하면 도움많이 된다는 것.
 
Part2. 질의 응답. 단답식. 문제를 놓치면 절대 맞추기 힘듬. 모든 토익 강사가 말하는 앞 단어를 잘듣자. When, Where, Who 등등으로 시작하는 것을 캐치하면 -> 답을 직접적으로 묻는 것만 파악해도 반은 맞춘다는 논리. 같이 공부하는 사람이 있다면 서로 대화해보면 무진장 어색하죠~ 하하. 질의응답 통쨰로 외워도 좋아요. 외국인이랑 대화한다 생각하고,, 보통 많이들 암기하는 파트. Part1,2는 대체적으로 쉬운편이고 그만큼 다 맞아야 겠죠?,
 
Part1,2 푸는 법 : 문제를 듣고 연필로 표시를 합니다. a는 확실히 아니다 라고 생각되면 X 맞는 것 같다 세모, 확실하다 O
이 방법은 a.,b,c 보기가 다 아니라고 d가 답일거라고 기다리는데 d가 확실히 답이 아닐 경우에 아주 유효하죠. Part1이건 2건 문제지에 조그맣게 표시해가면서 풉니다. 답안지로 옮겨적는건 파트1,2는 바로바로, 파트3,4는 리스닝 파트 끝나고 바로 표기!

 Part3. Part4 뉴토익 오면서 둘다 비슷해졌죠. 오히려 더 쉬워졌다는 개인적 생각
노려듣기. 기본입니다. 파트3부터는 문제를 무조건 미리 읽어야 해요. 문제 핵심(뭘 묻는건지)에 표시해 두고 여유가 난다면 보기도 먼저 봐야합니다. 준비가 다 된 상태에서 듣게되면 누워서 떡먹기. 근데 이게 미리미리 본다는게 속독, 독해가 빨라야 하므로 연습이 필요하죠.
문제가 뭐고 어떤답이 있다만 알면 OK. 파트4 역시 마찬가지. 듣기 한번에 문제가 여러개가 나오므로 미리 두세문제를 봐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지만..숙달로서 해결해야..함 파트 3,4 가 진정 듣기라고 할 수 있음.
 
어렵다구요? 시간나면 토플 듣기 한번 들어보세요. 5분 동안 쫙 들려주고 10문제씩 풀어야 합니다. 한 문장 놓치면 점수 팍팍 깎이겠죠. 토플이 그런데 GMAT나 GRE는...헉헉
 
리스닝은 교재가 필요 없다는 것! 조금 부담이 된다면 기본서 한권은 가뿐하게 봐주는 센스를. 듣고 또듣고 토할 정도로 듣다보면 들리겠죠. 들으면서 입으로 말하고.. 그거 있잖아요. 쉐도잉. 에코잉. 들으면서 따라 말하기. 듣고 바로 따라말하기.. 등. 토익 Basic mp3부터 두루 조진(^^) 다음에 보통 mp3 들으세요. 시중에 나온 토익 책 mp3만 다 보아도 ..dvd 한장 나올수도.
 
EBS 조오제 토익 리스닝
EBS 도 너무 좋지요. 지금 EBS 방송 편성표 함 확인해서 뭐 들을까..고민해보세요.

참. 해커스 사이트에서 시험후기 같은거 쭉 읽어보세요^^

관련 인기 글
 영어 공부 방법 : 영어회화 / 토익 LC / 토익 RC
 추천 영어 사이트 : BBC Learning English / CBS / Havard@Home
 영어 추천 도서 : 영어회화사전 / 영어 발음책 / 영영사전
 토익 요점 정리 : 리딩 파트 암기 자료, 타동사, 혼동 어휘 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