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NewYork Times며 Washington Post며 수많은 영문 뉴스 사이트가 있지만 가장 많이 이용하는 직접 주소로 찾아가는 사이트는 단연 CBS NEWS(http://www.cbsnews.com/) 사이트다. (한국 CBS는 기독교 방송이지만 여기 CBS는 Columbia Broadcasting System이다)

일단 영어공부를 하려는 목적으로 접근한다면 눈요기와 듣기거리가 풍부해야 한다. Newsweek나, Economist는 다소 수준이 높을 수 있지만 CBS는 나름 대중적인 편이다(지극히 주관적임으로 태클 사절). 분명 Economist잡지를 보는 것도 고급영어에 도움이 되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CBS는 아래와 같이 아주 좋은 VIDEO를 제공한다. 섹션별로 플래시 플레이어만 설치되있다면 볼 수 있다. 전에는 더 다이나믹 했었지만 좀 더 간편해진 모습이다. 메인화면 우측의 비디오 화면에서 All Videos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나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목을 보고 playlist에 클릭하면 목록이 생성되고 차례로 플레이가 된다. 여러모로 뉴스를 시각적으로 접하기 좋은 사이트로 추천!! 비디오모음 화면이 아니고 메인에서 보고싶은 뉴스를 클릭해서 들어갈 경우 오디오나 비디오가 제공되는 경우 표시가 되어있으므로 유용하다.

관련 인기 글
 영어 공부 방법 : 영어회화 / 토익 LC / 토익 RC
 추천 영어 사이트 : BBC Learning English / CBS / Havard@Home
 영어 추천 도서 : 영어회화사전 / 영어 발음책 / 영영사전
 토익 요점 정리 : 리딩 파트 암기 자료, 타동사, 혼동 어휘 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