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말 좋은 영영사전을 추천하려 한다. 컴퓨터에 설치해 놓고 쓰면 정말 만사 OK!
LDOCE(Longman Dictionary Of Contemporary English)
리눅스에도 쓸 수 있다니 참 좋아졌다.

장점1. 영국 발음, 미국 발음 선택해서 들을 수 있다. British accent 연습에 딱!
장점2. 시각적 효과 + 관련 문구 + 사용 예제 + 자세한 설명 = almost Perfect!!!
장점3. abc 순으로 단어를 찾아가며 해당 내용을 심플하게 볼 수 있다.
장점4. Grammar, Voca, Culture, Listening, Test 등 다양한 영어공부가 들어있다.
장점5. 사이즈를 조절해가며 사용가능.
장점6. 잘 모르겠는 단어를 찾아가는데 도움을 주는 Writing Assistance가 있다.

01234567
롱맨을 비롯하여 많은 영영사전들이 있고 다 괜찮다. 하지만 S/W로서 설치해서 사용하는 용도로 가장 편리한(적어도 필자에겐) 사전은 LDOCE 다. 이 사전은 영어사전 기능에도 충실할 뿐더러, 사전갖고 놀 수 있도록 많은 배려를 했다는 점에서 크게 점수를 많이 주고 싶다. 비도 추적추적 오고 공부도 안될 때 한번 설치해보면 좋을 것 같다.

관련 인기 글
 영어 공부 방법 : 영어회화 / 토익 LC / 토익 RC
 추천 영어 사이트 : BBC Learning English / CBS / Havard@Home
 영어 추천 도서 : 영어회화사전 / 영어 발음책 / 영영사전
 토익 요점 정리 : 리딩 파트 암기 자료, 타동사, 혼동 어휘 등
댓글